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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mitly, Vonage API로 보다 안전하고 위험이 적은 송금 서비스 제공

미국 최대의 독립 디지털 송금 회사인 Remitly가 Vonage SMS API를 사용한 이중 인증으로 사기 및 의심스러운 활동을 방지한 이유를 알아보십시오.

Vonage 솔루션

Puzzle piece

과제

자금 손실로 이어지는 사기 거래 수 감소.
Lightbulb

해결책

Vonage SMS API와 이중 인증
Key

결과

사기 거래의 현저한 감소, Remitly 고객을 위한 높은 수준의 투명성과 커뮤니케이션 지원, SMS를 통한 확장 가능하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People in India riding bikes and carts on the street

Remitly 사례 연구 비디오

Remitly의 공동 창립자겸 CEO인 Matt Oppenheimer는 케냐에 거주하며 국가 간 송금의 어려움과 높은 수수료를 직접 경험했으며 이 경험을 바탕으로 2011년 직접 회사를 세웠습니다.

당시 해외 송금 수수료는 송금 총액의 8 - 10% 수준에 달했습니다. 그는 첨단 기술을 통해 수수료를 크게 줄일 수 있으며 현금 기반의 기존 모델을 완전 디지털화함으로써 송금 과정을 보다 쉽고 빠르며 투명하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Remitly는 미국 내 최대 규모의 독립 디지털 송금업체입니다. 400명이 넘는 직원과 함께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 회사는 미국, 영국, 캐나다 고객으로부터 인도, 멕시코, 라틴 아메리카, 필리핀의 수취인에게 연간 20억 달러가 넘는 자금을 송금하고 있습니다.

Remitly 사용자가 다른 국가로 보내는 자금은 대부분 가족들의 의식주 비용이나 자녀 학비 등 생명줄과도 같은 돈이므로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사기, 의심스러운 행위로부터 자금을 보호할 수 있는 합법적이고 안전한 채널을 통해 송금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Vonage의 발견

Remitly의 "필수" 목록은 인증과 보안 수준이 매우 높은 관계로 회사는 송금 대상 국가에 최적의 커뮤니케이션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벤더를 찾기 위해 업계 전문가의 자문을 받았으며 추천 명단에서 Vonage가 1위에 올랐습니다.

Remitly의 상품 디렉터 Nick Moiseff는 “각 수취인과 관련된 Vonage의 지표가 선택에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처음 시작 당시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텍스트 메시징에 대한 경험이 그다지 많지 않은 상황에서 Vonage 팀이 시스템 구축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상당 부분의 인프라를 직접 구축, 소유해야 하는 방식과 달리 간편한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이었습니다.

Moiseff는 Vonage API 자체의 사용 편의성뿐만 아니라 간편한 메시지 전송 방법과 Vonage가 제공하는 지속적인 기술 지원에도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위험 감소와 비용 절감

Remitly는 송금 수수료를 최대한 낮추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기존 송금 프로세스에서 일반적인 양식, 코드, 대리인, 추가 시간을 제거했습니다. 수수료 절감을 위한 또다른 효과적인 방법으로 사기 거래 비율을 절대적으로 최소화했습니다.

“사기 거래가 많으면 해당 거래액을 지불하거나 고객 배상을 위해 자금을 유보해두어야 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고객을 위한 낮은 수수료가 상승할 수 밖에 없습니다." Moiseff는 이러한 사기 거래 위험에 있어 Vonage가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Vonage는 이러한 문제 방지를 위해 이중 인증을 처리합니다. 또한 이메일이나 전화 통화 또는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하여 전송되는 일회용 암호(OTP)와 같은 다양한 보안 옵션을 제공합니다. Vonage를 통해 고객의 신원과 계정 소유권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고객 계정 인증 방법을 사용함으로써 실제로 사기 거래율이 현저히 감소했습니다.”

Vonage의 SMS API는 Remitly의 사기 거래를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을 뿐만 아니라 손실 방지를 통해 비용 절감 측면에서도 큰 기여를 했습니다. Moiseff는 Vonage 구현 이후 대략 25만 - 30만 달러의 비용이 절감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Moiseff는 또한 회사가 Vonage 기술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과 투명성의 수준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온라인 쇼핑한 후 특정 시점의 상품 위치가 궁금한 것처럼 Remitly는 국가 간 자금이 이동하는 과정에서 고객이 현재 자금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효과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Vonage는 단문메세지와 이메일, 푸시 알림을 통해 이 중요한 최신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Remitly가 알 수 있는 개인 정보는 수취인의 전화번호뿐입니다. “고객이 설치한 앱을 통해 송금인에게 이메일을 보내 연락을 취할 수는 있지만 수취인과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은 단문메세지가 유일합니다. 국제 전화를 걸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이 필요하므로 고객 또는 그 수취인과 연락을 취할 수 있는 가장 확장성 있고 효율적인 방법은 단문메세지입니다."

Vonage의 일관되고 우수한 고객 지원 수준

Moiseff는 2년 반 전 Remitly에 합류했을 때 Vonage의 담당 계정 관리자가 큰 도움을 주었다고 당시를 회상했으며 당시의 우수한 Vonage 지원 수준이 지금까지도 계속 유지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담당 계정 관리자가 정말 유능했으며 고객에 대한 응대 수준이 놀라웠습니다. 그는 자신이 모르는 일은 기술팀에게 문의했으며 어떤 경우에는 1시간 내에 해답을 주기도 했습니다.”

Remitly와 Vonage가 함께 성장 가도를 달리게 되자 Moiseff는 기업 규모가 확대되면서 이전과 같은 수준의 지원을 받지 못하게 될까 염려했지만 그러한 걱정은 오래가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대응 속도와 지원 수준이 변함 없는 것은 물론 신임 계정 관리자가 회사의 당시 상황을 검토하여 거래 개선 기회를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단문메세지 인프라를 최적화하기 위한 충분한 시간 투자가 힘든 상황에서 이 역할을 해줄 계정 관리자, 즉 훌륭한 제안을 선제적으로 제시하고 통찰력을 공유하며 회사 입장에서 세부적인 문제 해결 방법을 알려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은 정말 굉장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처음 시작 당시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텍스트 메시징에 대한 경험이 그다지 많지 않은 상황에서 Vonage 팀이 시스템 구축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API 자체의 사용 편의성뿐만 아니라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과 문제 해결을 위해 기술 지원을 받는 방법도 정말 쉬웠습니다. 처음 시스템 구축 당시뿐만 아니라 Vonage와 함께 해온 지금까지 정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Vonage 지원팀으로 이메일을 보내면 몇 시간 안에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말 훌륭한 서비스입니다."

NICK MOISEFF(Remitly 상품 디렉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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